루틴을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: 70개

두 글자:1개 세 글자:4개 🍀네 글자: 70개 다섯 글자:54개 여섯 글자 이상:178개 모든 글자:307개

  • 제어 루틴 : (1)프로그램을 주기억 장치에 적재하고 재배치하는 과정을 통제ㆍ관리하는 루틴.
  • 시험 루틴 : (1)컴퓨터의 부분 회로를 작동시켜 그 부분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. (2)컴퓨터 또는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작동하는가를 확인하기 위해 만들어진 ‘루틴’.
  • 콘글루틴 : (1)보체의 존재하에서 적혈구를 응집하는 인자. 소 또는 다른 동물의 신선한 혈청에 존재하는 인자로, 마비저, 큐 열, 클라미디아의 미생물 감염 따위의 혈청학적 진단에 사용된다.
  • 집행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 내의 모든 작업의 흐름을 구성하고 조절하며,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거나 제어하는 운용 체계의 기본적인 부분.
  • 목표 루틴 : (1)컴퓨터가 적절하게 기능하고 있는지를 보여 주기 위하여 고안된 루틴.
  • 메인 루틴 : (1)특정한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일련의 명령 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.
  • 에러 루틴 : (1)테이프나 디스크의 자료를 읽거나 쓸 때 발생하는 오류에 대처하는 수단으로, 자동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루틴. (2)프로그램 수행 중에 발생하는 오류를 탐지하고 이를 수정하는 기능이 있는 루틴.
  • 타깃 루틴 : (1)컴퓨터가 적절하게 기능하고 있는지를 보여 주기 위하여 고안된 루틴.
  • 검사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의 올바른 작동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루틴. (2)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장치나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 및 상태 검사 따위를 통하여, 제품의 문제점과 함께 제품의 성능에 관련된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그램 루틴.
  • 오류 루틴 : (1)테이프나 디스크의 자료를 읽거나 쓸 때 발생하는 오류에 대처하는 수단으로, 자동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루틴. (2)프로그램 수행 중에 발생하는 오류를 탐지하고 이를 수정하는 기능이 있는 루틴.
  • 반복 루틴 : (1)컴퓨터 프로그램에서, 특정한 조건을 충족시킬 때까지 일련의 루틴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.
  • 완전 루틴 : (1)아무 수정 없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루틴. 하드웨어 장치를 제공하는 회사에서, 자사의 제품에 대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만들어 제공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.
  • 범용 루틴 : (1)하나의 응용 분야 또는 프로그램 안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루틴.
  • 정적 루틴 : (1)연산자의 번지 외에는 어떤 매개 변수도 포함하지 않는 서브프로그램.
  • 동적 루틴 : (1)실행되는 프로그램에 의해서 호출되어 주기억 장치에 적재되는 프로그램 모듈.
  • 댄스 루틴 : (1)동일한 음악에 맞춰 매번 같은 순서로 실시하는 스텝 패턴. 음악과 함께 실시하는 댄스 스포츠, 에어로빅, 리듬 체조 등에서 주로 사용한다.
  • 루틴 경기 : (1)스턴트(stunt)와 영법(泳法) 따위로 구성되며, 음악에 맞추어 여러 동작을 하여 그 아름다움과 기술을 겨루는 수중 발레 경기. 솔로, 듀엣, 팀의 세 종목이 있다.
  • 리런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을 실행하다가 잘못된 기능이 나타나거나 잘못된 코딩이나 작동 따위가 일어날 때,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기 위하여 이전의 최종 재수행 위치에서 새로 구성하는 데 사용하는 루틴.
  • 기성 루틴 : (1)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수정 없이 사용될 수 있도록 기존에 만들어져 보관되어 있는 프로그램.
  • 진단 루틴 : (1)컴퓨터의 잘못된 동작이나 프로그램의 오류를 검사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. 또는 그런 프로그램의 일부.
  • 일반 루틴 : (1)적절한 변숫값이 주어질 때 특정한 문제에 국한된 일련의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설계된 루틴.
  • 날짜 루틴 : (1)현재의 날짜를 알려 주거나 특정한 날짜 따위를 연산해 주는 루틴.
  • 목적 루틴 : (1)윈시 프로그램 번역기에 의하여 번역된 기계어 프로그램.
  • 폐쇄 루틴 : (1)주프로그램과 링키지 부분을 접속하도록 되어 있는 독립 서브루틴. 주프로그램의 어느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, 주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때마다 그 루틴이 제어를 넘겨받아 처리하고, 다시 주프로그램으로 복귀한다.
  • 실행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 내의 모든 작업의 흐름을 구성하고 조절하며,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거나 제어하는 운용 체계의 기본적인 부분.
  • 전경 루틴 : (1)다수의 프로그램이 동시에 실행되고 있을 때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루틴.
  • 감시 루틴 : (1)컴퓨터에서 다른 루틴의 실행을 제어하는 루틴.
  • 처리 루틴 : (1)명령어와 상숫값을 컴퓨터에 집어넣는 절차.
  • 내장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의 작동을 단계적으로 지시하는 일련의 명령어 집합.
  • 총괄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 내의 모든 작업의 흐름을 구성하고 조절하며,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거나 제어하는 운용 체계의 기본적인 부분.
  • 해석 루틴 : (1)의사 명령 코드로 쓰인 프로그램을 기계어 명령으로 번역하면서 실행하는 루틴. 하나의 의사 명령이 기계어 명령에 의한 하나의 서브루틴에 대응되어 있는 것이 보통이다.
  • 번역 루틴 : (1)어떤 언어로 입력된 일련의 문장을 그것과 동등한 다른 언어의 문장으로 출력하는 프로그램.
  • 입력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 내로 자료와 명령어를 읽어 들이는 것을 감독하거나 제어하는 일련의 작업. 이런 작업은 부팅의 한 부분으로, 내부에 기억될 수도 있고 전송될 수도 있다. 또한 상태 보존이나 시스템 제어 작업을 법칙에 맞추어 수행할 수도 있다.
  • 자동 루틴 : (1)임의의 프로그램 안에서 혹은 어떤 다른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동안에 어떤 조건이 발생했을 경우 수동 작업과는 무관하게 수행되는 루틴.
  • 서브루틴 : (1)프로그램 가운데 하나 이상의 장소에서 필요할 때마다 되풀이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적 프로그램. 실행 후에는 메인 루틴이 호출한 장소로 되돌아간다. 독립적으로 쓰는 일은 없고 메인 루틴과 결합하여 기능을 수행한다.
  • 과금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에서, 각각의 사용자들에 대한 컴퓨터 사용료를 계산하는 프로그램.
  • 보조 루틴 : (1)컴퓨터 운영이나 다른 루틴들의 오류를 검출할 때, 이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일련의 명령.
  • 작업 루틴 : (1)설계한 그대로 프로그램이나 문제의 결과가 나오도록 해 주는 루틴. 보조 목적, 부기, 컴파일, 어셈블, 번역 등의 목적으로 설계된 루틴과 대조된다.
  • 보수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 고장을 예방하기 위해 미리 검사하는 루틴.
  • 공용 루틴 : (1)컴퓨터에 의한 처리를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루틴. 입력 루틴 진단 프로그램, 추적 프로그램, 정렬 프로그램 따위가 있다.
  • 루틴 헤지 : (1)모든 이자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제거하려는 시도.
  • 출력 루틴 : (1)출력 데이터를 제어하는 명령어들의 집합.
  • 캔드 루틴 : (1)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수정 없이 사용될 수 있도록 기존에 만들어져 보관되어 있는 프로그램.
  • 연계 루틴 : (1)컴퓨터 실행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프로그램. 컴파일러 또는 어셈블러를 이용하여 독자적으로 번역한 여러 개의 목적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내장 함수들로 만든다.
  • 대체 루틴 : (1)주 통신 선로를 이용할 수 없을 때, 대체 통신 선로를 할당하여 목적지까지 연결시켜 주는 루틴.
  • 루틴 : (1)응용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부프로그램들을 파일로부터 가져오고, 주기억 장치에 있는 부프로그램들의 목록을 기록하고 유지하는 표.
  • 순환 루틴 : (1)하나의 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루틴.
  • 복구 루틴 : (1)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컴퓨터 시스템이나 자료가 파괴된 경우, 이를 복구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일련의 작업 루틴.
  • 컨글루틴 : (1)편도나무의 열매인 아몬드와 각종 콩과 식물의 종자에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의 일종.
  • 루틴 보수 : (1)컴퓨터 시스템의 고장을 예방하기 위하여 미리 정해진 일정표에 따라 행하는 보수 작업.
  • 고정 루틴 : (1)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수정 없이 사용될 수 있도록 기존에 만들어져 보관되어 있는 프로그램.
  • 정렬 루틴 : (1)기억 매체상의 레코드를 구성하고 있는 특정의 항목에 주목하여 복수의 레코드를 정해진 순서로 배열하는 루틴. 예를 들면 항목을 큰 것에서 시작하여 작은 것의 순으로 배열하는 루틴이다.
  • 관리 루틴 : (1)초기 명령문들의 집합. 한 번만 수행되는 프로그램 내에 존재한다.
  • 상주 루틴 : (1)컴퓨터의 주기억 장치에 항상 존재하는 프로그램 루틴. 운영 체제의 여러 부분 가운데에서 중핵에 해당하는 부분이다.
  • 우선 루틴 : (1)프로그램 수행 도중이라도 다른 루틴보다 우선적으로 수행되는 루틴.
  • 특정 루틴 : (1)번지가 명시된 레지스터나 기억 장소를 참조할 때 특별한 수학적, 논리적인 문제 또는 데이터 조작 문제를 풀도록 설계된 컴퓨터 코드로 짜인 루틴.
  • 상용 루틴 : (1)컴퓨터에 의한 처리를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루틴. 입력 루틴 진단 프로그램, 추적 프로그램, 정렬 프로그램 따위가 있다.
  • 준비 루틴 : (1)초기 명령문들의 집합. 한 번만 수행되는 프로그램 내에 존재한다.
  • 접근 루틴 : (1)보조 기억 장치 또는 입력 장치로부터 자료를 읽어 와서 주기억 장치에 저장하는 일련의 작업 과정.
  • 점프 루틴 : (1)명령의 규칙적인 순서에서 다른 루틴이나 프로그램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루틴.
  • 적재 루틴 : (1)프로그램의 적재 조작을 실행하기 위해서 생성된 루틴. 이 루틴은 요구에 의한 메모리 내용의 프린트 아웃을 포함한다. 기억 축적 장치에 있으므로 이렇게 이르며, 다른 정보를 축적 장치로 가지고 들어갈 수도 있다.
  • 추적 루틴 : (1)프로그램이 수행되는 동안 레지스터 내용의 변화 상태를 시시각각 알려 주는 프로그램.
  • 루틴 시험 : (1)제조 중에 제품이 설계 사양을 만족하고 있음을 검증하기 위해 각각의 소자나 대표 표본에 대해 또는 부품ㆍ재료에 대해 제조자가 품질 관리상 실시하는 시험. (2)기계가 제대로 구성ㆍ조립되고, 적당한 고압 시험에 견딜 수 있으며, 전기적ㆍ기계적으로 잘 작동하고, 적당한 전기적 특성을 갖고 있음을 나타내기 위해 적용되는 시험. (3)전열 케이블의 제조 과정에서 제조업자에 의해 행해지는 시험. (4)개폐 장치나 그 구성 부품 및 제품의 품질이나 균일성을 점검하는 시험.
  • 해싱 루틴 : (1)키값을 실제 저장된 레코드의 번지로 변환하는 기능을 가진 루틴. 이는 보통 시스템 프로그래머가 작성한다.
  • 고장 루틴 : (1)컴퓨터의 장애 부분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루틴. 일반적으로 오류 수정이나 고장 해결에 도움을 주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있는 명령이나 프로그램을 말한다.
  • 재귀 루틴 : (1)하나의 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루틴.
  • 회계 루틴 : (1)컴퓨터 시스템에서, 각각의 사용자들에 대한 컴퓨터 사용료를 계산하는 프로그램.
  • 변환 루틴 : (1)카드의 데이터를 디스크로 변환하는 것과 같이 어떤 데이터의 의미를 다른 데이터로 변경시킬 때 프로그래머에 의해서 사용될 수 있는, 융통성이 있으면서 일반화된 프로그램.
  • 정정 루틴 : (1)컴퓨터의 고장, 기능 결함이나 프로그래머, 조작원의 실수가 발생했을 때 사용되는 루틴. 오류나 기능 결함이 일어나기 전의 가장 최근 혹은 가장 처음 수행이 이루어진 곳에서 루틴을 수행하도록 새롭게 조정한다.
  • 안무 루틴 : (1)동일한 음악에 맞춰 매번 같은 순서로 실시하는 스텝 패턴. 음악과 함께 실시하는 댄스 스포츠, 에어로빅, 리듬 체조 등에서 주로 사용한다.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99개) : 라타, 라탄, 라테, 라토, 라티, 라틴, 락타, 락탁, 락탄, 락탐, 락태, 락토, 락톤, 락팀, 란타, 란탁, 란탄, 란투, 랑탕, 래트, 래틀, 랜턴, 랩터, 랩톱, 랫트, 랭탕, 략탈, 량태, 량통, 레테, 레토, 레트, 레틴, 렉터, 렉틴, 렌털, 렌토, 렙턴, 렙톤, 렙틴, 려태, 려택, 력토, 력투, 련탄, 련통, 렴탐, 령토, 령통, 례탁, 례투, 로타, 로탄, 로탑, 로태, 로터, 로토, 로퇴, 로트, 로티, 록탕, 록태, 롯트, 롱탕, 롱태, 롱톤, 롱통, 뢰탑, 료탁, 룡탑, 루타, 루태, 루터, 루트, 루틴, 루틸, 루팅, 류탄, 류통, 류트, 륙태, 륙통, 륵탈, 리타, 리탈, 리탐, 리터, 리턴, 리토, 리투, 리튬, 리트, 린타, 린터, 린턴, 린트, 립턴, 로 투, 룸 톤

실전 끝말 잇기

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 (12개) : 루틴, 루틴 경기, 루틴 기억 장소, 루틴 라이브러리, 루틴 보수, 루틴 보수 시간, 루틴 시험, 루틴저 모형, 루틴저 액체, 루틴저 액체 모형, 루틴 프로그램, 루틴 헤지 ...
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2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루틴을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70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